고객센터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상담가능시간: 평일 11:00 - 19:00


앙코르 매장 을 방문하시면 복원기획자와 직접 상담이 가능합니다.


백화점에 맡긴 시계는 어디서 고쳐질까요?
종로에는 시계를 전문적으로 고치고 판매하는 기술인이 모여있습니다. 한국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뛰어난 시계 복원 기술이 전수되고 수행되고 있지요. 전국의 시계점, 백화점에서도 부품 복원이나 정밀 작업이 필요한 시계들은 결국 종로로 모인답니다!

안전한 시계 수리를 위한 기술 감리 서비스
앙코르는 시계를 제작과 생산의 가장 마지막 공정인 '기술 감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무리 뛰어난 건축가가 좋은 설계를 해도, 시공자가 설계자의 의도를 파악하지 못하면 좋은 건축물이 될 수 없습니다. 인쇄도 마찬가지지요. 전문 디자이너의 감리 없이는 페이지가 유실되거나 다른 색상의 결과물이 나올 수 있지요. 앙코르는 의뢰인의 의도와 목적을 정확히 이해하여 합리적이면서도 완성도 있는 시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서비스 안내

<시계 배터리 교체>
앙코르팀은 스크래치와 무브먼트 손상의 우려가 없도록 충분한 시간과 쾌적한 환경에서 시계 배터리를 교체합니다. 시계 배터리를 교체하는 과정에서 케이스의 방수 기능을 도와주는 가스켓 실링이 잘 되어 있는지, 배터리 접합 부분에 오염물질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하지요. 단단히 굳은 가스켓은 꼭 맞는 사이즈의 새 것으로 교체하고, 배터리 접촉 단자에 있는 이물질도 제거합니다. 품질이 우수한 스위스 레나타(Renata), 일본 소니(Sony)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자사 무브먼트가 탑재된 하이엔드 모델의 경우 배터리 교체에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시계 기본 점검>
복원 작업의 시작은 시계와 소장자에 대한 정확한 이해입니다. 시계 실물을 직접 확인하고, 작업 범위와 내용에 대해 상호 동의한 후 복원 프로젝트가 진행됩니다.통상적으로 시계의 무브먼트 상태를 정밀히 확인하고 견적을 내는 과정에는 하루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의뢰인께서 택배접수가 아닌 방문 접수를 하실 경우, 전문 기술인의 안내를 받아 시계의 이용 방법과 시계 무브먼트 내부를 실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계 무브먼트 오버홀>
분해-소지라고도 불리는 오버홀 작업으로,  시계 무브먼트 부속을 전부 해체-클리닝 한 다음 주유과정을 거쳐 재조립합니다. 앙코르는 시중에서 저렴하게 작업하는 '부분 수리'를 하지 않습니다. 또한 무브먼트 전용 세척기를 이용하여, 부품의 표면 코팅을 통한 완성도 있는 오버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계 외장 부속 가공>
금속으로 된 케이스-밴드 외장 부속의 광택을 복원합니다. (폴리싱-도금) 시계 문자판의 경우 추가적인 부식을 방지하는 보존처리를 하거나, 기존 다이얼과 동일한 형태-색감으로 Re-printing을 해 복원합니다.











1. 의뢰인의 가치와 목적에 우선순위를 둡니다.
> '가장 이상적인 작업'의 기준을 저희 앙코르가 아닌 의뢰인이 결정합니다. 시계를 복원하는 목적과 작업 내용에 있어 다양한 가치들을 고려하는 것이지요. 의뢰인과의 협의를 거쳐 시계의 가치를 보존하고 복원할 수 있는 협업을 합니다.

2. 오래 된 빈티지 시계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 종로 일대에는 시계 부속을 직접 생산하고 가공하며, 다양한 루트를 통해 부품을 수급할 수 있는 시계 전문 상공인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앙코르의 서비스는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는 해결하기 어려운 오래 된 빈티지 손목시계, 탁상시계나 벽시계와 같은 특수한 시계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3. 앙코르와 협업하는 독립 기술인들은 브랜드가 아닌 '부속 분야'를 중심으로 전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앙코르는 시계  문자판, 유리, 무브먼트, 케이스 등 한 가지 부품 분야에만 특화된 기술인들과 협업합니다.  시계 특수 분야 전문 기술인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객관적인 감정 및 기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앙코르는 시계에 '진심'인 국내 콜렉터를 발굴하여, 그들의 서랍 속 빈티지 시계들을 판매합니다.  콜렉터는 시계를 전문적으로, 혹은 취미생활로 수집하는 사람들입니다. 시계를 사랑하기에, 시계를 찾는 이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콜렉터의 시계들을 소개하는 앙코르는 시계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사랑하는 콜렉터분들이 더 많은 시계를 발굴하고 소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한국의 콜렉터 문화가 세운상가  앙코르 작업장을 기반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시계의 기술적 내용을 아는 것이 시계의 가치를 이해하고 즐기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시계 소장 문화, 그리고 콜렉터 문화의 성장을 위해서는 콜렉터들을 위한 시계 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앙코르는 국내의 다양한 시계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소개하고자 합니다. 
앙코르는 또한 시계 무브먼트에 국한되지 않은 다양한 시계 기술 분야 (문자판, 폴리싱, 선반 등)의 독립 기술인들이 자신의 노하우를 전달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왔습니다. 시계 기술에 관한 지속적 연구 및 컨텐츠 발굴을 통해 한국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희소성을 가지고 있는 부품의 복원  분야, 그리고 메뉴얼이 남아있지 않은 빈티지 클락 분야의 시계 기술이 미래세대로 이어지고 연결되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